분석글이 없는 주식게시판이 왜 필요합니까? (feat.돈 쉽게 벌려고 하지 맙시다)
연휴 막날에 맥주 한 캔 하다가 답답해서 오랜만에 글 남겨봅니다.
밑에 보니 참 답답하게 글 남긴 사람이 있네요. 혼자 돈벌지 분석글 왜 남기냐니... 설마 이 게시판에 단순히 뉴스, 정보, 종목 정보 이런거 보려고 오시나요? 그거 보려면 차라리 네이버가 훨씬 좋습니다.
기본적으로 분석글 또한 그 사람의 의견일 뿐입니다. 의견조차 내지 못하는 게시판이 왜 있어야 합니까?
그 의견을 가지고 누군가는 투자를 할 수도, 누군가는 그냥 단순 참고하고, 누군가는 저거 아닌데 할 수도 있는거고, 누군가는 속으로 욕을 하겠죠. 초보 개미들 꼬드긴다고
하지만 분석글, 주식 공유글이 사리지면 그때는 게시판이 또다시 사라질 겁니다. 뭐하러 봅니까...배울 것도 볼 것도 하나도 없는데
이 게시판이 사라졌다가 다시 생길 때 주식 분석 및 공유 글이 활발했습니다. 덕분에 게시판이 활성화되다가 불편한 사람들이 많아져서 다시 분석, 공유가 대부분 사라졌습니다. 그 덕분에 다시 게시판이 아주 조용하고 매일 저 쓸데없는 뉴스, 정보 같은 포인트용 글만 올라오고 있습니다.
전에 누구였던가요, 동원금속 분석 및 추천 하신분. 저는 그 분석에 동의는 안합니다.
그렇지만 곧장 네이버 들어가서 해당 종목 차트, 기초 자료, 공시, 제무제표 등 확인해봤습니다. 그러고 나서 동원금속은 내가 베팅할 근거는 없어보인다라고 판단을 내렸습니다. 이렇게 또 앞으로 사지 않을 한 종목을 걸렀습니다. 공부도 한 셈이구요.
그냥 이렇게 저처럼 아닌데 하고 말면 그 뿐입니다. 그 사람의 의견일 뿐이에요.
초보개미가 따라서 산다구요? 그러면 차라리 다행입니다. 분석글 보고 아무 생각없이 매수했다가 한번 당해보면 쉽게 안 믿겠죠.
몇번 운좋게 따라간 주식이 이익이 나면 그게 오히려 문제입니다. 리딩방에 가면 지금보다 훨씬 대박나겠구나 생각하니까 호되게 당하는 겁니다.
아무 생각 없이 다른 사람 글만 보고 매수하려는 사람(=돈 쉽게 벌려는 사람)이 문제인거지,
그게 그 의견을 올린 사람의 문제는 아닙니다.
그리고 여기 게시판에 전문가가 어딨어요. 다들 아마추어지. 정말로 돈 잘버는 프로들이 이런 게시판에 왜 옵니까?
그런 시답잖은 아마추어들이 모인 게시판에 왜 의견도 자유롭게 못 냅니까? 제발 의견 자체를 막지 마세요.
추가로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. 저도 주식으로 돈 잘버는 사람 아닙니다. 그냥 계속 주식 공부하면서 주식하는 사람입니다.
아직 저도 미숙하기에 제가 주식하면서 항상 하는 다짐이 몇 개가 있습니다.
'
남의 돈 버는 거 쉬운 게 없다고. 몸(=노동)
으로든 돈(=자본)으로든'
돈이 돈을 번다구요? 개소리입니다. 준비 안된 사람은 돈이 있어도 돈을 못 법니다. 대부분의 개미들처럼 말입니다.
밤에 말이 길어졌네요. 새해가 밝았습니다. 다들 새해에는 치열하게 주식 공부하시고 돈 많이 버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.